•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 소식

2024학년도 클릭플러스 행사 실시
2024학년도 클릭플러스 행사 실시
작성자 소비자학과
조회수 148 등록일 2024.11.22

소비자학과에서는 학생 취업률 향상 및 진로역량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소비자학과 클릭플러스 행사를 실시했다. 


소비자학과는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된 '클릭플러스' 행사에서 학생 26명과 교수진이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소비자학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탐색하고, 졸업생과의 소통을 통해 진로 설계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첫째 날, 참가자들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 현대 서울'을 방문하여 ‘와우포인트 찾기’라는 주제로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 팀별로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한 개선점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팀은 조사한 와우포인트와 개선안을 발표하며, 실질적인 소비자의 입장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깊이 있는 의견을 공유했다.

오후에는 소비자학과 졸업생 2명을 초청하여 취창업 특강을 진행했다. 졸업생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대한 유익한 조언을 전하며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둘째 날에는 NS홈쇼핑을 방문하여 MD, 마케팅, CS 부서 실무자들의 직무 소개 강의를 들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홈쇼핑 촬영장, 편집실 등 다양한 공간을 견학하며 각 부서의 역할과 업무를 이해하고, 여러 직무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클릭플러스 행사는 학생들에게 실무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문과 실무를 잇는 중요한 경험을 선사했다. 소비자학과는 향후에도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