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과에서는 매년 가을 소비자이슈에 관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학부 3학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시의성 높은 소비생활 관련 이슈를 발굴하고,
교수-학부생 밀착지도를 통해 과학적 연구방법을 적용한 학술 논문을 작성하고,
창의융합적으로 소비자이슈의 개선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전 과정을 경험합니다.
소비자학과에서는 심포지엄 준비비와 활동비를 지원하여 학부생에게 규모 있는 전공 관련 연구 및
발표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소비자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학술심포지엄은 전공 지식을 활용한 통합적 문제해결 및 학술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소비자이슈 중심의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지역특화 취·창업 준비를 지원하며,
학생들 간 협업과 소통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학술심포지엄 연혁
연도 | 주제 |
---|---|
2021년 | 포노 사피엔스의 시대, 소비자 위기와 기회 |
2020년 |
넥스트 뉴노멀 시대, 소비 키워드를 찾아라! |
2019년 |
그레이네상스, 노인의 전성기를 위하여 |
2018년 | 4차 산업혁명 시대, 소비자는 적응하고 있는가? |
2017년 | 신 소비문화 캠페인, 세상을 바꾸는 녹색소비 |
2016년 | 공정무역 바로알기 심포지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