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술심포지엄


소비자학과에서는 매년 가을 소비자이슈에 관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학부 3학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시의성 높은 소비생활 관련 이슈를 발굴하고

교수-학부생 밀착지도를 통해 과학적 연구방법을 적용한 학술 논문을 작성하고

창의융합적으로 소비자이슈의 개선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전 과정을 경험합니다

 

소비자학과에서는 심포지엄 준비비와 활동비를 지원하여 학부생에게 규모 있는 전공 관련 연구 및 

발표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소비자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학술심포지엄은 전공 지식을 활용한 통합적 문제해결 및 학술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소비자이슈 중심의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지역특화 취·창업 준비를 지원하며

학생들 간 협업과 소통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학술심포지엄 연혁

 학술심포지엄 연혁
연도 주제
2021년 포노 사피엔스의 시대, 소비자 위기와 기회
2020년
넥스트 뉴노멀 시대, 소비 키워드를 찾아라!
2019년
그레이네상스, 노인의 전성기를 위하여
2018년 4차 산업혁명 시대, 소비자는 적응하고 있는가?
2017년 신 소비문화 캠페인, 세상을 바꾸는 녹색소비
2016년 공정무역 바로알기 심포지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