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 소식

2024년 제9회 소비자학과 학술심포지엄 개최
2024년 제9회 소비자학과 학술심포지엄 개최
작성자 소비자학과
조회수 139 등록일 2024.09.13


  지난 9월 12일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에서는 충남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9회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소비의 대항해 시대, 신뢰의 등불을 찾아서’로 두 편의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두 편의 연구 주제는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치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유튜브 유료광고 콘텐츠의 특성이 소비자 신뢰와 불신에 미치는 영향”으로 각각 뉴리테일 시장과 뉴미디어 시장의 이슈를 다루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박혜영 수석과 서울대학교 이해랑 연구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연구의 의의 및 학술적 제언과 실무에서의 활용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소비자학과 학술심포지엄은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의 뜻깊은 전통으로서 9년째 학부생을 중심으로 연구과제를 진행하며 그 결과를 발표, 공유하고 있다. 창의융합적인 소비자이슈를 발굴하고 전문적인 학술연구 역량을 증진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장과 학과의 발전은 물론 대학 전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첨부